여성형 탈모란 - 여성 탈모의 원인은 남성에 비해서 훨씬 더 많은 요인들이 복잡하게 작용합니다. 남성과 마찬가지로 호르몬이나 유전, 나이도 탈모의 원인이 되지만 다른 병리적인 요인들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탈모가 있는 여성들은 정확한 검사와 진찰을 받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 한 후 보존적 치료가 효과적인지 아니면 이식수술을 받아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탈모에 있어서 모발이식의 결정은 남성의 경우에 비해 훨씬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심한 탈모라도 후두부의 모발은 건강하게 유지되는 남성과는 달리 여성의 탈모는 전반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후두부의 모발도 튼튼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성의 경우는 이식 부위와 채취 부위의 상태를 모두 면밀히 검토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하며 이는 수술의 경험이 많은 의사에 의해  판단되어야 합니다. 환자도 수술에 대한 기대치를 너무 높게 갖는 것 보다는 현재보다 더 좋아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성형 탈모의 특징 - 남성과는 달리 머리 전체에 전반적으로 탈모가 일어나며 정수리와 가르마, 머리 한가운데가 가장 심하고 앞쪽 헤어라인 부근은 유지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대개 20대와 40대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찍 시작할 수록 더 심한 탈모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남성과 달리 아주 점진적으로 머리가 빠지는데 이것이 임신과 폐경기에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여성형 탈모의 특징 - 하나 정수리 중심의 탈모 : 정수리를 중심으로 전반적으로 탈모가 일어하는 경우로 여성들에게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점차 탈모가 진행되어 머리숱이 적어집니다. 이런 유형의 탈모에서는 처음부터 수술을 고려하는 것 보다는 다른 치료를 먼저 시도해볼 수 있으며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다면 후두부 모발 상태와 여러 인자들을 면밀하게 분석한 후에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여성형 탈모의 특징 - 둘 헤어라인 위주의 M자형 탈모 : 앞쪽 모발선 부분의 밀도가 줄어들거나 M자부분에서 잔머리가 줄어들면서 모발선의 후퇴가 일어나는 유형입니다. 남성과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남성처럼 계속 진행하지는 않으며 그 정도가 남성에 비해 훨씬 덜합니다. 이마가 점차 넓어지면서 머리가 벗겨져 보이고 나이가 더 들어보이게 되므로 모발 이식 수술을 받음으로써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형탈모의 원인 - 여성 탈모의 원인은 남성에 비해서 훨씬 더 많은 요인들이 복잡하게 작용합니다. 남성과 마찬가지로 호르몬이나 유전, 나이도 탈모의 원인이 되지만 다른 병리적인 요인들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탈모가 있는 여성들은 정확한 검사와 진찰을 받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 한 후 보존적 치료가 효과적인지 아니면 이식수술을 받아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형탈모의 원인 - 여성탈모의 원인으로는 하나 질환에 의한 탈모 : 여성의 탈모를 유발하는 질환으로는 빈혈, 갑상선질환, 다른 내분비계의 질환(특히 안드로젠을 과다하게 분비시키는 난소 종양 같은 부인과질환), 루푸스 같은 것들이 대표적입니다. 따라서 음상 증상이나 혈액 검사를 통해서 탈모를 일으키는 특별한 질환들이 있는지 우선 알아봐야 합니다. 휴지기 탈모 : 수술, 전신마취 혹은 사고 등의 심한 육체적 스트레스나 급격한 체중 저하, 과도한 다이어트, 심한 정서적 스트레스 등이 있는 경우, 또는 출산 이후나 폐경기 직후에서 휴지기 상태에 있는 모낭의 모발이 동시에 다발적으로 빠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는 수개월이 지나면 대부분 회복이 되므로 특별한 치료가 필요없습니다. 유전적 탈모 : 질병에 의한 요인이나 휴지기 탈모를 제외한 대부분의 여성형 탈모에 해당되며 남성들과 마찬가지로 유전자, 호르몬, 그리고 나이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어느 정도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이식 수술로써 상당 부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약물들 : 탈모를 유발하는 약물로는 경구피임약, 갑상선치료제, 혈압약, Lithium, Prozac 혹은 Tri-cyclic, 항우울제와 같은 정신과 관련 약물, heparin이나 Counmadin 같은 혈액 희석제, Cortisone 같은 스테로이드 제제 등이 있습니다.
BEFORE AFTER
  • BEFORE